본문 바로가기

더젠차이나(China)/타로인물해석

타로카드 인물 해석 10. Wheel of Fortune (운명의 수레바퀴)

* 본 블로그의 모든 게시글은 무단 이용과 상업적 이용을 허용하지 않습니다.

더젠차이나 타로카드 : 10. Wheel of Fortune


X. The Wheel of Fortune 타로카드 인물 해석

- 어떤 상황에서든 둥글둥글 잘 적응하는 사람.

- 언변이 좋은 편이고, 쉽게 사람들과 친해진다. 사교성과 사회성이 뛰어난 편이다.

- 이동이 잦다. 특히 외국으로 나가는 일이 많거나, 외국과 관련된 일을 하는 인물이다. 해외 유학을 다녀왔거나, 해외 출장이 잦거나, 해외 파견 근무를 나간 이력이 있거나, 해외여행을 자주 한다.

- 전반적으로 의욕은 있지만, 끈기는 다소 약한 경향이 있다. 그렇기에 시작은 훌륭하더라도 끝마무리가 부실한 사람들이 많다. 용두사미 되는 일이 많은 사람. 

- 직업 및 진로 적성을 살펴본다면, 여행업, 여행가, 여행작가, 무역업, 운수업, 유통업, 사진사, 사진작가, 카메라 감독, 영화 및 드라마 연출자, 영상 콘텐츠 관련 업종, 방송작가, 영상작가, 방송편집, 영상편집, 도박 및 사행성 산업 관련 업종 등과 관련이 된다.

- 말단부위까지 혈액순환이 잘 안 되어서, 수족냉증이 있는 사람. 순환기 질병이 있는 사람. 전염병에 잘 걸리는 사람.

- 매일 만나는 사람. 

- 운명적인 인연.

- 꿈꿔왔던 이상형에 근접한 사람.

- 예전에 알고 지냈던 인연인데, 재회한 사람. 재회한 옛 친구, 재회한 옛 연인 등. 

- 자신과 비슷하고, 잘 맞는 사람.

- 자신과 외모, 분위기, 행동, 성격 등 뭔가가 닮은 사람.

- 치밀하게 계획을 세우기보다, 즉흥적으로 움직이는 경향이 있다.

- 소통 능력이 좋고, 소통을 중시한다. 위계를 앞세운 수직적이고 일방적인 의사전달보다는, 원탁에 둘러앉은 것처럼 평등한 관계 속에서 민주적인 의사소통을 하는 것을 좋아한다.

- 에너지 넘치고, 적극적이다.

- 가장 낮은 밑바닥에서 굴러다니다가도, 언젠가는 가장 높은 곳까지 올라갈 수 있는 사람. 신분상승.

 


- 부정적인 성향이 드러나는 경우(역방향 or 부정적인 배열 배치 등), 승진에서 누락되거나, 합격자 명단에 들지 못하거나, 하는 일이 잘 안 풀려서 지지부진하거나, 신분이나 명예가 하락하는 사람을 나타낸다. 마치 잘 닦여진 고속도로를 달리다가, 갑자기 울퉁불퉁한 비포장도로에 들어선 것처럼, 일이 잘 풀리지 않고 실패나 지연을 겪게 되는 모습이다. 
10. 운명의 수레바퀴(Wheel of Fortune)의 부정적 측면은, 편견을 지닌 태도와도 관련된다. 사소한 오해로 인해 타인을 색안경을 끼고 바라보는 자세를 보일 수 있다. 편견이 있는 인간관계는 소통이 불가능하다. 소통이 안 되면, 결코 발전을 이끌어낼 수도 없다. 
또한, 비행청소년을 비롯해서, 탈선(?)의 길을 가는 사람을 의미할 수도 있으며, 대다수가 아닌 극소수만이 선택하는 비주류 마이너의 길을 가는 인물을 의미할 수도 있다.

- 10. 운명의 수레바퀴(Wheel of Fortune) 유형의 인물들은 권위주의적인 교육제도나 억압적인 교육방식과 어울리지 않는다. 이 유형의 인물들은 평등하고 원활한 소통을 중시한다. 권위주의적이고 수직적인 구시대적 학교제도나 가정 분위기와 맞지 않다. 또한, 둥근 수레바퀴처럼 다양한 가능성을 갖고 있으며, 다방면에 대한 흥미와 적성을 보이는 사람들이다. 가능하면 어릴 때, 자유롭게 자신의 적성을 마음껏 표출할 수 있는 기회를 누릴 수 있어야 한다. 다양한 분야를 직접 경험하면서 적성을 탐구하여, 자신에게 가장 적합한 한 가지 분야를 스스로 찾아갈 수 있도록 해야 한다.


- 시대가 많이 변했으며, 개개인의 소질과 적성을 이끌어내는 교육이 대세가 되었다고들 말하지만, 그럼에도 여전히 사람들은 ‘적성에 맞지 않는 공부’를 강요당하고 있다. 과거 세대의 가정 분위기와 오늘날의 가정 분위기가 달라졌고, 자녀의 진로 선택에 있어서도 당사자의 의사를 많이 존중해 주는 분위기가 되었다고는 하지만, 그럼에도 여전히 자녀의 진로문제를 좌지우지하는 부모님들도 제법 많다. 자녀에게 “열심히 공부해라!” “앞으로는 ** 분야가 뜨는 직업군이라고 하니까, 그쪽으로 진로를 잡아봐라.” “공무원이 최고다.” “꿈보다는 현실이 중요한 거야”라는 말을 하면서, 자녀의 진로를 움직여보고자 하는 부모님들은 여전히 많다. 물론, 자식이 잘 되기를 바라는 마음에서 하는 이야기이지만, 문제는 이러한 간섭이 모든 자식에게 적합한 방식은 아니라는 것이다. 특히 10. 운명의 수레바퀴(Wheel of Fortune) 유형의 인물들은 이러한 방식과 맞지 않다.

- 10. 운명의 수레바퀴(Wheel of Fortune) 유형의 인물들은 진로에 간섭하는 부모를 만날 경우, 부모의 손에 이리저리 휘둘려서 적성에 맞지 않는 공부를 강요당하다가, 끝내는 이도 저도 아닌 애매한 수준의 인물로 성장하게 될 수 있다. 그렇기에 가능하면 억압하고 간섭하기보다는, 일단 다양한 분야에 적극적으로 도전하고 탐구해 볼 수 있도록 한 뒤, 스스로 그 중 한 가지 진로를 정해서 집중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좋다.

- 만약 자신이 10. 운명의 수레바퀴(Wheel of Fortune) 유형에 해당된다면, 한 가지 분야를 정해서 꾸준하게 파고드는 ‘선택과 집중’의 자세가 필요하다. 이리저리 휘둘리고 흔들리다보면 죽도 밥도 안 된다. 어린 나이가 아니라도 괜찮다. 원래, 늦었다고 생각할 때가 가장 빠른 법이라고 하지 않던가.


* 인물 해석 이외의 다른 의미에 대해 살펴보고자 한다면

https://tarotdiary.tistory.com/14

 

구미베어 타로카드 10. The Wheel of Fortune (운명의 수레바퀴)

X. The Wheel of Fortune 그림에서 상징 읽기 스핑크스와 같은 모습을 한 운명의 곰은 연금술사의 상징과 히브리어 문자가 쓰여 있는 수레바퀴 위에 앉아 있다. 수레바퀴는 움직이는 

tarotdiary.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