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더젠차이나(China)/타로인물해석

타로카드 인물 해석 11. Justice (정의)

* 본 블로그의 모든 게시글은 무단 이용과 상업적 이용을 허용하지 않습니다.

더젠차이나 타로카드 : 11. Justice


XI. Justice 타로카드 인물 해석

- 신중한 현실파.

- 현실적인 성격의 인물이다.

- 좋게 말하면 신중한 성격이고, 나쁘게 말하면 소극적이고 소심한 성격이다.

- 실제 성별이 남성이든 여성이든 간에, 중성적인 성향 및 스타일을 지닌 인물이다.

- 완벽주의적인 성향과 결벽증적인 성향이 있다. 심한 경우 강박증으로 나오기도 한다. 깐깐하고 까칠하다.

- 논리적이고 분석적이다.

- 이성적이다.

- 타인에 대한 이해와 공감 능력이 부족하다.

- 세상이나 상황을 바라보는 자신의 시각이나 잣대를 자꾸만 타인에게 강요할 수도 있다.

- 결단력이 있다. 맺고 끊는 것이 분명하다.

- 그러나 속으로는 망설이기도 하고 쉼 없이 계산을 하기도 하기 때문에, 섣불리 결정을 내리지 못할 때도 있다.

- 그리고 옳고 그름이 개입되지 않는 선택의 상황에서는, 결정을 못하고 우유부단해질 수 있다.

- 법과 도덕을 준수하는 사람이다.

- 옳고 그름을 따지는 경향이 있다.

- 사람을 평가할 때, 도덕적 옳고 그름을 따져가며 평가한다.

- 정의와 질서의 수호자. 불의를 보면 참지 않는다. 


- “정의의 이름으로 널 용서하지 않겠다!” ( <세일러문> 중에서 )

- 사기를 치려고 하거나, 불법적인 일을 하려고 하는 사람들을 경멸한다.

- 예의바른 사람이다.

- 겉으로 보이는 모습에 신경을 많이 쓴다.

- 계산적이다. 머릿속으로 쉴 새 없이 저울질을 한다.

- 손해 보는 것을 꺼린다.

- 기브 앤 테이크가 확실하다. 

- 밥을 먹을 때에도 더치페이를 선호한다.

- 공과 사를 분명히 구분한다. 사사로운 정에 치우쳐 일을 망치지 않는다. 가까운 사람 입장에서는 이런 면이 냉정하게 보일 수 있겠지만, 이러한 성향이 신뢰감을 준다.

- 약속을 잘 지킨다.

- 진지하고 정직하고 성실하다.

- 냉정하고 비판적인 성격이다.

- 융통성이 없다.

- 빈틈이 없고 치밀하다. 특히 계약이나 권리 관련해서, 나중에 문제가 생기지 않도록 상황을 잘 정리해서 매듭짓는 능력이 있다.

- 중립적인 입장에서 양쪽의 서로 다른 입장을 조정하는 재주가 있다.

 


- 부정적인 성향이 드러나는 경우(역방향이나 부정적인 배치), 선입관이나 주관적 잣대에 의한 판단을 이성과 논리로 포장할 수 있다. 자기 자신의 주관적 판단에 불과한데도, 그것이 마치 객관적인 기준인양 타인에게 강요할 수 있다.
혹은, 공정하지 못하고 편파적인 태도를 취할 수도 있다. 법과 도덕을 무시하거나, 혹은 법을 이용해서 타인에게 해를 끼지는 행동마저 정당화 하기도 한다.
뒷거래를 비롯하여, 편법적이거나 불법적인 수단을 쓸 수도 있다. 권력을 남용할 수도 있다.

- 삼각관계에 빠진 사람. 불륜 관계에 있는 사람.

- 투잡러. 두 가지 이상의 일을 하고 있을 수 있다. 혹은 집안일과 바깥일을 동시에 하고 있을 수도 있다.

- 시력이 약한 사람. 눈이 나쁜 사람.

- 소송이나 재판에 연루된 사람. (대표적인 법적 분쟁의 카드)

- 평가, 심사, 판단을 하는 결정권자.

- 직업이나 진로와 관련하여 살펴보면, 법조계가 가장 대표적이다. 판사를 비롯하여, 검사, 변호사 등 법과 관련된 일을 할 수 있다. 또, 회계사, 세무사와 같이 돈과 관련된 일(저울)과 관련된다. 외과의사(칼을 든 사람), 언론인(칼처럼 날카로운 펜) 또한 여기에 해당된다.

- 자기 자신을 나타내는 카드가 11. 정의(Justice)에 해당되는 사람은, 너무 옳고 그름을 따지고 있는 것은 아닌지, 스스로를 돌아볼 필요가 있다. 이들은 가능한 한 신중하게 결정하고, 맺고 끊는 것을 분명하게 하는 것이 필요하다. 또한, 지나치게 계산적으로 행동하기보다는, 적절히 베푸는 자세도 필요하다는 것을 인지할 필요가 있다. 옳고 그름을 중시하는 성격이기에, 자기 자신의 양심과 규칙을 어겨가며 편법적이거나 비도덕적인 행동을 하지 않도록 하는 것이 중요하다. 


* 인물 해석 이외의 다른 의미에 대해 살펴보고자 한다면

https://tarotdiary.tistory.com/67

 

구미베어 타로카드 11. Justice (정의)

XI. Justice 그림에서 상징 읽기 반짝거리는 천 너머에는 천국의 완벽함이 있다. 휘장 앞에는 정의의 곰이 앉아 있다. 휘장 뒤편이 보이지 않는 것은, 그 너머에 어떤 숨겨진 비밀��

tarotdiary.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