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더젠차이나(China)/타로인물해석

타로카드 인물 해석 12. The Hanged Man(매달린 사람/매달린 남자)

* 본 블로그의 모든 게시글은 무단 이용과 상업적 이용을 허용하지 않습니다.

더젠차이나 타로카드 : 12. The Hanged Man


XII. The Hanged Man 타로카드 인물 해석

- 다른 사람과 다른 관점으로 볼 줄 아는 사람. 삐딱하게 보고, 뒤집어서 생각할 줄 아는 인물 (거꾸로 매달려 있다.)

- 기발한 창의력을 지닌 사람으로, 실행력도 겸비하고 있다. (거꾸로 매달리는 행동을 직접 실천하고 있다)

- 통찰력이 있고, 남다른 상상력이 있으나, 현실성이 떨어진다.

- 잘못이 없는데 모함을 당하거나 희생양이 된 사람. (타의에 의해 매달리게 되었다고 본다면)

- 다른 누군가를 위해 스스로 희생과 헌신을 택하는 사람. (자발적으로 매달리게 되었다고 본다면)

- 어떠한 어려움이 있더라도 강력한 의지로 어려움을 참고 견디어 마침내 극복해 낼 수 있다.

- 지금의 어려움을 참고 수용하고 인내할 수 있는 의지가 강한 인물.

- 2보 전진을 위한 1보 후퇴.

- 때로는 자신의 행복을 지나치게 희생하면서, 타인에게 양보를 하고 헌신하는 인물일 수도 있다.

- 실행력과 능력을 모두 갖고 있으나, 지금 당장은 스스로 움직일 수 없는 상황이다.

- 잘못이 있으면 스스로 참회하고 뉘우친다.

- 슬럼프를 겪고 있는 사람. 일시적인 정지 상태. 과도기.

- 소심하고 소극적인 성향.

- 수동적이다.

- 힘든 일이나 정서적 학대 등을 겪었을 가능성이 있다. 희생을 강요당하며 살았을 수도 있다.

- 고정관념을 깰 수 있는 인물.

- 중독 성향이 있다. 술, 담배, 약물 등에 빠질 가능성이 크다. 

- 덕후 기질이 있는 사람. 예술가. 창작자. 

- 연민의 정서가 있다. 스스로 타인을 위해 봉사하고 희생하고 헌신할 수 있는 사람이다.

 



- 연애에 있어서, 뭔가 불쌍하고 안 되어 보이는 사람에게 끌리는 마음이 있다. 연민이 사랑으로 변하는 타입.

- 혹은, 그 자신이 상대방으로부터 연민을 불러일으켜서 사랑을 받기도 한다.

- 사랑에 빠지면 집착이 심하다. 

- 기본적으로 12. 매달린 사람은 덕후 기질이 있는 성향인데, 사랑에 빠지면 사랑하는 사람을 덕질하듯 파고든다. 

- 짝사랑을 하는 경우도 많다.

- 이 유형에 해당되는 인물이 남자인 경우, 연상의 여인에게 사랑을 느끼는 경우가 많다. 또한 연상의 여인과 인연이 되는 경우도 많다.

- 과거에 집착한다. 과거를 잊지 못하고, 과거의 추억을 자꾸만 되새긴다. 과거를 내려놓지 못한다.

- 그렇기에 연애가 끝난 뒤에도, 쉽게 지난 인연으로부터 미련을 끊지 못한다. 새로운 사랑을 받아들이기까지 시간이 걸린다.

- 연민과 사랑이 함께 하는 인물이기에, 연애 상대를 안쓰럽게 여기면서 열심히 챙겨주고 헌신한다.

- 반대로, 연애 상대로부터 안쓰러운 마음을 불러일으키면서, 헌신을 받기도 한다.

- 연애에 있어서는 주로 수동적인 위치에 있다. 상대에게 주도권을 준다.

- 끌려 다니는 연애. 

- 데이트 폭력을 당할 위험이 큰 편이다. 연인에게 학대당하면서도, 그 사람이 불쌍하고 안타까워서 헤어지지 못하는 사람들 중에, 이 12. 매달린 사람 유형의 인물들이 많다.

- 삼각관계. 그 중에서도, 드러내기 어려운 불륜 관계에 있는 사람을 의미하기도 한다.

 



- 부정적인 의미(역방향이나, 부정적인 배열)가 부각되는 경우, 아주 고통스러운 상황에 처한 인물을 상징하기도 한다. 꿈도 희망도 없다. 희생과 헌신을 해도 보답을 받지 못하는 비극의 주인공을 의미할 수도 있다. 
혹은 정반대로, 어려움을 중도에 포기하거나, 극도의 이기심으로 뭉친 인물을 상징할 수도 있다. 자기 잘못을 인정하지 않고, 부지런히 남을 탓할 뿐인 ‘발전이 없는 사람’을 의미하기도 한다. 
또, 비밀이 폭로된다는 의미가 있기에, 잘못을 저질렀다가 탄로 난 사람을 뜻한다. 같은 맥락에서, 불륜을 저지르다 그 사실이 탄로 났는데 도리어 뻔뻔하게 구는 상간남/상간녀를 의미하기도 한다.

- 다리에 질환이 있는 사람.

- 늘 손해 보는 역할을 하게 되는 사람.

- 직업이나 진로에 있어서는 예술가, 창작자, 발명가, 디자이너, 영상 제작자, 연출 감독, 가수, 액션배우, 명상가, 종교인, 무속인, 역술인, 간호사, 사회봉사적인 성향의 업무, 비서, 요양보호사, 사회복지사 등이 여기에 해당된다. 또한, 직업이 없는 백수, 무직자를 상징하기도 한다. 

- 자기 자신이 12. 매달린 사람(The Hanged Man) 유형에 해당되는 경우, 너무 희생하고 참고 살아온 것은 아닌지 돌아볼 필요가 있다. 나의 행복을 전부 포기한 채, 가족이나 연인 등 다른 누군가의 행복만을 바라는 것은 이후에 스스로에게도 상처로 남을 수 있다. 자기 자신을 좀 더 사랑하고 아끼는 자세가 필요하다. 


* 인물 해석 이외의 다른 의미에 대해 살펴보고자 한다면

https://tarotdiary.tistory.com/69

 

구미베어 타로카드 12. The Hanged Man / The Hanging Bear (매달린 곰)

XII. The Hanged Man / The Hanging Bear 그림에서 상징 읽기 작은 곰이 거꾸로 매달려 있다. 왜 그럴까? 세상을 다른 각도에서 보기 위해서이다. 머리가 바닥에 있다는 것은, 남들과 ..

tarotdiary.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