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본 블로그의 모든 게시글은 무단 이용과 상업적 이용을 허용하지 않습니다.
VI. The Lovers 타로카드 인물 해석
- 1990년대 방식으로 표현하면 킹카~퀸카, 2000년대 방식으로 표현하면 완소남~완소녀.
- 로맨틱하고 매력적인 인물.
- 연인 카드가 나타내는 인물의 경우, 이성에게 호감을 주는 외모가 많다. 잘 생기거나, 예쁘거나.
- 외모만 아름다운 게 아니라, 몸매도 좋은 편이다. 연인 카드가 나타내는 인물들의 경우, 대체로 날씬한 편이다.
- 잘 생기거나 예쁜 사람들이기에, 이성에게 인기가 많다.
- 아이디얼 러버. 이상적인 사랑을 꿈꾸고 추구하는 사람들이다.
- 연애에 있어서는, 느낌이 중요하다. "Feel이 팍!"하고 오는 순간, 그것이 사랑의 시작이다.
- 그러다보니, 유혹에 약하다.
- 의외로 우유부단한 면이 있다.
- 유혹에 약한데다가, 우유부단한 성향이 있는 사람들이다보니, 결정장애가 있다.
- 우유부단 결정장애 성향이 있는 만큼, 바람끼도 있다. 이들의 바람끼는 그 우유부단 결정장애에서 비롯된다.
- 연인이 있어도, 새로운 사람이 나타나서 살랑살랑 꼬리를 치면, 홀라당 넘어갈 수 있다. 그래서 연인(The Lovers) 카드에 해당되는 인물이 자기 자신이거나, 혹은 그러한 인물을 자신의 연인으로 두고 있는 경우, 삼각관계에 빠질 위험이 있다.
- 특히 감정교류와 사랑에 있어서 달인인 컵의 여왕(Queen of Cups) 타입의 인물이 살랑살랑 꼬리를 치면, 연인(The Lovers) 타입 인물은 꼬리를 살랑살랑 흔들며 따라갈 수 있다.
- 삼각관계뿐만이 아니라, 다른 의미의 삼자관계에 빠질 수도 있다. 부모님이 연애와 결혼에 간섭을 한다거나 등등.
- 이들은 삶에 있어서 사랑이 매우 중요한 사람들이다.
- 사랑에 죽고 사랑에 사는 순정파.
- 사랑에 관심이 많다. 사랑에 돈이나 시간을 많이 쓴다.
- 조건 없이 사랑할 수 있다. 아무런 조건 없이, 그냥 그 사람 자체만 보고 좋아한다.
- 현실적인 고려를 잘 하지 못한다. 현실 감각이 떨어진다.
- '부유하고 현실적 조건은 좋지만 사랑하지 않는 사람'과 '현실적 조건이 좋지 못하지만 사랑하는 사람' 중에서는, 후자를 택할 가능성이 높다. 하지만 사랑만 보고 결혼했다가 현실의 벽에 부딪치게 되면서 콩깍지가 벗겨지게 되면, 크게 후회할 수 있다.
- 사랑과 전쟁 속에서 살아가는 인물. 사랑은 곧 전쟁이기도 하다. 그렇기에, 사랑 때문에 웃고, 사랑 때문에 괴롭고 마음속이 복잡할 수 있다.
- 정서적인 교류를 중시한다. 늘 타인과 정서를 나누고 싶은 성향이 있다.
- 관심 받는 것을 좋아한다. 주목 받는 것도 좋아한다. 관종 기질이 있다.
- 타인의 눈에 자신이 어떻게 보일까를 염두에 두고 행동한다. 그렇기에 때때로 행동하는 것에 과장이나 꾸밈이 있기도 한 편이다.
- 그리고 타인의 눈에 신경을 많이 쓰는 만큼, 타인과의 갈등을 좀 피하고자 하는 경향도 있다. 그래서 자기주장을 내세우기보다는, 타인에게 맞춰주는 것을 선택한다.
- 그런데, 그렇다고 해서 감정을 숨기지는 않는다. 오히려 감정을 있는 그대로 표출하는 편이다. 그래서 감정을 적당히 절제하는 법을 익히는 편이 좀 더 도움이 될 것이다.
- 정서적 교류를 좋아하는데, 너무 깊고 진중한 관계는 피한다.
- 인간관계 스타일은 많은 사람들과 가볍게 잘 지내는 타입.
- 끌리는 사람이 나타나면(삘이 팍 꽂히는 사람이 나타나면), 행동으로 옮긴다. 먼저 대쉬할 수 있는 사람이다.
- 인간관계나 연애뿐만이 아니라, 일에 있어서도, 뭔가를 시도하는 데 크게 주저하거나 하는 타입은 아니다. 적극성이 있기에, 먼저 시작을 잘 한다.
- 그런데, 시작은 잘 하는데, 포기도 잘 한다.
- 낭비벽이 있다.
- 현실적인 계산 능력이 떨어지는 편이기에, 사기를 당할 위험이 있는 인물.
- 나의 부족한 면을 보완해 줄 수 있는 협력자. 파트너.
- 긍정적으로 드러나는 경우, 사람들 사이의 의견을 잘 조율하고, 처세에 능숙한 면모가 된다. 또, 계산 없이 사람들을 돕고 호의를 베푸는 인물이 된다. 또, 협력과 공동작업으로 프로젝트를 수행하는 쪽으로 매우 탁월한 재능을 발휘할 수도 있다. 인간관계도 원만하다.
- 부정적으로 드러나는 경우(스프레드 상 부정적인 배치나 역방향), 성욕이 앞서는 연애나 물욕이 앞서는 연애를 하게 될 수 있다. 또, 연인이나 배우자를 배신하는 행동을 하고도 '사랑에 빠졌다'라면서 낭만적으로 포장해버릴 수 있다. 화제가 되었던 드라마 <부부의 세계> 속 이태오(박해준)를 떠올리면 이해하기 쉽다.
“걔랑 있으면 내가 살아있는 거 같아. 애틋하고 소중하고 사랑해.”
“사람 마음이라는 게, 하나가 아니잖아. 결혼했다고 해서 사랑이란 감정이 차단되는 게 아니라고.”
“내가 미치겠는 건, 내가 두 사람을 동시에 사랑한다는 거야!”
“사랑에 빠진 게 죄는 아니잖아!!!!!!!!”
- 일과 직업에 있어서는, 주로 인맥을 이용하는 타입이 많다. 도와주는 사람도 많다.
- 직업적으로는, 사랑과 관련된 업종을 나타낸다. 웨딩 플래너, 웨딩드레스 디자이너, 웨딩홀 운영이나 관리 등을 비롯하여, 각종 웨딩 관련 산업과 관계된 사람. 또 감성의 영역이고, 인기와 관심과도 관련되기에, 연예인, 예술가, 디자이너와 관련이 깊다. 또 인간관계에 능숙하고 의견조율을 잘 하기에, 영업, 무역업, 중개업, 서비스업과 관련이 있다. 뛰어난 로비스트나 뛰어난 컨설턴트의 자질이 있다. 중간에서 소통을 이끌어낸다는 점에서 통역 및 번역 전문가와도 관련이 있다. 즐거움을 주는 여행업이나 이벤트, 행사 관련 업종 또한 포함된다.
- 만약, 연인 카드가 자기 자신을 나타내거나 조언을 나타내는 경우, 감정을 제어하는 법을 익히고, 우유부단함에서 비롯되는 결정장애를 극복할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한다. 너무 많은 목표를 세워서 에너지를 분산시키기보다는 한 가지 목표에 집중하고 한 우물만 파는 자세가 필요하다고 볼 수 있다. 연애에 있어서도 한 사람을 선택하여 집중하는 게 좋다. 두 마리 토끼를 다 잡으려다, 결국 둘 다 놓칠 수도 있다.
* 인물 해석 이외의 다른 의미에 대해 살펴보고자 한다면
https://tarotdiary.tistory.com/10
'더젠차이나(China) > 타로인물해석' 카테고리의 다른 글
타로카드 인물 해석 8. Strength (힘) (0) | 2020.08.24 |
---|---|
타로카드 인물 해석 7. The Chariot (전차) (0) | 2020.08.22 |
타로카드 인물 해석 5. The Hierophant (교황/법황) (0) | 2020.07.25 |
타로카드 인물 해석 4. The Emperor (황제) (0) | 2020.07.24 |
타로카드 인물 해석 3. The Empress (여제) (0) | 2020.07.2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