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로카드 인물 해석 13. Death (죽음)
* 본 블로그의 모든 게시글은 무단 이용과 상업적 이용을 허용하지 않습니다.
XIII. Death 타로카드 인물 해석
- 자기 관점이 확고하고, 자기 중심적이다. 하지만 겉으로 크게 자기주장을 하면서 타인과 다투거나 하지는 않는다.
- 자기 생각이나 감정을 잘 감춘다. 겉으로 봐서는 알 수 없다. 열길 물 속은 알아도 한 길 13. Death 속은 알 수 없다.
- 감정을 잘 감춘다는 것은, 감정 컨트롤을 잘 한다는 뜻이다.
- 감정적인 측면에 좌우되지 않고, 이성적이고 냉철한 면모를 유지할 수 있다.
- 일에 있어서 사적인 감정을 개입시키려 하지 않는다.
- 냉철하고 냉소적이다.
- 맺고 끊는 것이 분명하다.
- 좋고 싫은 것, 호불호가 아주 분명하다.
- 적과 동료, 내편과 네편을 잘 가린다.
- 자신의 사람이라고 판단되는 경우, 자신이 그 사람들을 보호하고자 한다.
- 신중하다.
- 관계를 끊을 때 아주 칼 같이 끊어버릴 수 있다.
- 사물의 이면이나 심리를 날카롭게 꿰뚫어보는 통찰력을 지니고 있다.
- 직장에서 정리해고를 당하거나, 단체에서 고립된 사람을 의미하기도 한다. 이 경우, 자발적인 선택이 아니다. 타의에 의해 직장에서 나오게 되거나, 타의에 의해 소외되고 따돌림 당하는 상황일 가능성이 크다.
- 매우 힘들고 좋지 않은 상황에 있는 인물을 상징하기도 한다.
- 커다란 변화의 기로에 서 있는 사람. 지금까지 하던 일을 그만두고 새로운 일을 하거나, 새로운 관계를 맺게 되는 등, 변화가 있다.
- 기존의 생활을 마무리짓고, 새로운 출발을 해야 한다.
- 변화의 과정에서 무언가 대가를 지불해야 한다.
- 금전적으로는 그리 넉넉하지 않거나, 경제적 고비에 직면한 사람이 가능성이 있다.
- 금전적 여유가 있든 없든 간에, 절약정신이 강한 편이다.
- 오래된 골동품이나 앤티크 소품을 좋아하는 경향이 있다.
- 건강이 좋지 않은 사람. 몸에 문제가 있어서 수술을 해야 하는 사람이거나, 불치병을 앓고 있는 사람, 시한부 환자, 혹은 (아주 부정적인 의미가 강조되는 경우) 죽음을 앞둔 사람을 의미하기도 한다.
- 만약 건강과 관련한 질문에서 이 카드를 얻었다면, 겉으로는 큰 문제가 없어보일지라도 병원에서 정밀하게 검진을 받아보는 것이 좋다.
- 연애에 있어서는 툭하면 헤어지자는 말을 하는 사람으로, 그러한 성향으로 인한 다툼이 잦을 가능성이 있다. 이러한 습관이 있는 사람이라면, 관계를 시작하고 끝내는 데에는 책임이 따른다는 것을 명심하는 것이 좋다.
- 실연을 당한 사람. 연인과 이별한 사람.
- 상대방의 과거에 집착하는 연인.
- 오해를 한 채로, 연인과 이별을 한 사람.
- 큰 실패를 겪고 자기혐오에 빠진 인물.
- 타인에 대한 의존심이 큰 사람.
- 함께 있는 것이 불편한데도 억지로 이어지는 관계.
- 불신. 아무도 믿지 못하는 사람.
- 직업적인 측면에 있어서는 묘지기, 장의사, 장례업, 상조업과 관련이 있다. 또 삶과 죽음을 다루는 의사를 나타내기도 하는데, 특히 큰 외과 수술을 하는 의사를 의미한다.
그 외에도 생사여탈권과 관련된 직종인 군인, 검찰, 경찰과 관련이 깊고, 또 도축업자, 육가공업자와도 관계가 된다. 사람의 내면과 영혼의 치유와 관련이 있는 언어치료사, 미술치료사, 음악치료사는 물론이고, 역술인, 무속인 등과 관련이 되기도 한다.
- 긍정적인 의미로 해석해야 하는 경우(주변에 긍정적인 의미의 카드가 함께 나오는 등 긍정적인 배치가 되어있거나, 역방향인 경우) 힘들고 어려운 시기를 막 벗어나기 시작한 사람으로 볼 수 있다. 심기일전하여 어려움을 딛고 새로운 출발을 하거나, 새로운 직장에 들어가거나, 새로운 사랑을 하거나, 새로운 인간관계를 맺는 등, 어렵고 긴 터널을 지나왔다고 볼 수 있다.
- 스프레드에서 시작에서 나오면 대체로 긍정적으로 볼 수 있다. 과거에 이미 어려운 시간을 겪었으며, 그것을 딛고 새로운 변화를 시작한다는 의미가 된다. 중간에 위치하는 경우에는 큰 변화가 온다는 의미가 된다. 하지만 결과의 자리에 위치하는 경우, 대체로 부정적으로 본다. 자신이 원하는 결과가 나오지 않고, 심리적으로 상처를 받을 수 있다는 뜻이 되기 때문이다.
- 이 카드를 얻은 경우, 새로운 변화의 시점에 있을 가능성이 크다. 이미 끝난 인연에는 미련을 갖지 말아야 하고, 이미 끝난 일에는 집착을 하지 말아야 한다. 너무나도 아프고 힘이 들겠지만, 그래도 이제는 마음을 정리하고 새로운 시작을 위해 나아가는 것이 필요하다. 자신의 변화와 성장을 위해, 이제는 오래 묵은 것들과 이별을 고해야 할 것이다.
* 인물 해석 이외의 다른 의미에 대해 살펴보고자 한다면
https://tarotdiary.tistory.com/7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