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더젠차이나(China)/타로인물해석

타로카드 인물 해석 14. Temperance (절제)

* 본 블로그의 모든 게시글은 무단 이용과 상업적 이용을 허용하지 않습니다.

더젠차이나 타로카드 : 14. Temperance


XIV. Temperance 타로카드 인물 해석

- 주변사람들에게 잘 맞추어주고, 어느 단체에서도 잘 조화를 이루는 사람.

- 인간관계가 아주 원만하다.

- 자기의 말을 하기보다는, 남의 말을 잘 들어주는 사람.

- 조신하고 참한 사람. 

- 참을성이 강하다.

- 상대방에 대한 배려심이 강하다.

- 거의 모든 남자들이 좋아하는, 조용하고 따뜻하고 배려심 가득하고 참하고 한결같고 예쁜 여성. 현모양처 스타일.

- 자기 관리를 잘 한다. 자기 자신의 욕구를 잘 통제하고, 절제할 줄을 안다.

- 술, 게임, 유흥 등에 쉽게 빠지지 않는다.

- 술을 마셔도 적당량만 마시고, 음식을 먹어도 적당량만 먹는다. 과음이나 과식 같은 것을 하지 않는다.

- 한 결 같이 꾸준한 면이 있다.

- 리더로는 적합하지 않다. 오히려 뒤에서 보좌하고 서포트 하는 스타일이다.

- 자기 속마음을 잘 드러내지 않는 성격이다.

- 자기 속내를 잘 드러내지 않기에, 때로는 호인으로 여겨진다.

- 남 뒷담화 하는 자리에서, 함부로 남 말을 하지 않는 사람. 

- 그러한 깨끗한 성품으로 인해, 남 뒷담화 잘 하는 사람들은 "혼자만 깨끗한 척 한다. 욕할 때 다 같이 해야지. 혼자만 저러면 밉상이다" 하면서 도리어 비난하기도 한다. 너무 깨끗해서 오히려 욕 먹는 타입.
때로는 남 말을 잘 들어주면서 기분을 맞춰주는 성격으로 인해, 남에 대한 뒷담화를 하지 않았음에도 "같이 뒷담화 한 사람"으로 몰리기도 한다. 
이러나저러나 인간관계에서 "박쥐같다"라는 등, 억울한 일을 겪을 수 있다.
(하지만, 같이 남 욕하지 않았다는 이유로 비난하는 사람이 더 나쁜 것이니, 상처받지 말자)

 


- 타인의 기분이나 감정, 의견에 잘 맞춰주는 성격인데, 그로 인해 우유부단하게 보일 수 있다.

- 결정장애가 있다. 특히, 주변 사람들의 의견에 잘 맞춰주려고 하다보니, 누구 기분에 맞춰줘야 할지 몰라서 겪는 결정장애가 크다.

- 소극적이다.

- 소극적인 성격 때문에, 좋은 기회가 왔을 때, 그 기회를 제대로 잡지 못할 수도 있다.

- 자꾸 남의 기분을 살핀다. 남의 눈치를 본다. 그로 인해, 내적인 스트레스는 극심하다.

- 맺고 끊는 것이 분명하지 않다.

- 어느 집단에 들어가더라도 두루두루 둥글둥글 잘 지낸다.

- 한 집단 안의 피스메이커.

- 서로 대립하는 것에 대한 중재와 협상 능력이 뛰어나다.

- 눈치를 잘 살피기 때문에 상황 파악이 빠른 편이다.

- 언행에 있어서 예의 바르다. 타인을 상대로 말과 행동을 함부로 하지 않는다.

- 온화하고 조용하고 우아하다.

- 매일 보는 사람.

- 편안한 사람.

- 친구처럼 편안한 연인. 혹은 우정에서 사랑으로, 친구에서 연인으로 변화하는 관계.

- 인내심이 뛰어나다. 잘 참는다. 

- 겸허하고 겸손한 사람.

- 날마다 꾸준하게 노력하는 사람.

- 자극적인 측면은 부족하지만, 아주 편안한 인간관계. 

- 물이나 바다와 관련된 사람. 물이나 바다와 관련하여 맺어진 인연.

- 바람둥이. 양다리. 맺고 끊는 것이 분명하지 못한 관계.

- 오래 된 연애. 가족처럼 편안한 연애. 

- 외국인 연인. 서로 다른 문화적 배경을 지닌 연인.

- 해외 파견 근무, 해외 유학 등, 해외와 관련된 경험이 있는 사람. 혹은 해외와 관련된 경험을 하게 되는 사람.

 


- 기브 앤 테이크. 타인에게 배려를 잘 해주는 만큼, 자신도 타인에게 받고 싶은 마음이 있다. 하지만, 해준만큼 받지 못하기에, 마음에 서운함이 있을 수 있다.

- 크게 모험을 하지 않는다. 리스크를 감수하고 크게 프로젝트를 벌이기보다는, 현실적인 상황을 고려해서, 가능한 한 안전과 안정을 추구한다.

- 가끔 동시에 상반된 행동을 하기도 한다. 마음과 반대되는 말을 하기도 한다.

- 연애에 있어서도 속마음과 반대로 말하는 등의 이중언어를 쓰는 경향이 있고, 약간의 츤데레 기질도 나온다. 이런 성향이 연애 상대를 더 불타오르게 만들기도 한다.

- 직업이나 적성과 관련해서는, 중개업, 중개인, 중간상인, 무역업, 매니지먼트와 관련이 있다. 또 사람을 상대로 하는 서비스업, 승무원, 교사, 상담사도 여기에 해당된다. 식당이나 주점, 카페 등 물 장사(?)와도 관련이 있다. 수영장, 목욕탕, 강이나 바다 등 물과 관련된 업종 또한 여기에 해당된다. 법이나 철학과도 관련된다.   

- 건강에 있어서는 대체로 건강한 상태의 사람을 나타낸다. 하지만 때로는 순환기나 비뇨기 쪽, 허리나 골반에 문제가 있는 사람을 나타내기도 한다.

- 14. 절제 유형의 사람들은, 내면의 상처가 많은 사람이다. 상처를 내색하지 않기 때문에 주변에서는 잘 알아차리지 못하지만, 혼자 안고 있는 마음의 상처가 크다. 그 상처 앞에서 주눅들지 않는 마음이 필요하다. 타인을 배려한 만큼 자신이 돌려받지 못한다고 할지라도, 열심히 노력한 것에 비해 성과가 좋지 못하다고 할지라도, 상처를 받거나 마음이 위축되지 않는 것이 필요하다. 세상 일이 다 내 마음처럼 되지는 않고, 내가 들인 노력만큼 보답 받는 것도 사실은 무척 어려운 일이기 때문에. 그래서 들인 노력만큼 거두지 못한다고 해도, 자기 자신을 탓하면서 침울해하지 않는 것이 필요하다.
그리고 좀 더 자기감정에 솔직해지고, 솔직하게 표현하고, 적극적으로 나서는 자세가 필요하다. 아무리 솔직하고 적극적으로 나서더라도, 결코 지나치게 선을 넘지는 않는 사람들이기에, 솔직하게 표현하고 적극적으로 나선다고 해서 크게 문제가 생기지는 않는다. 조금만 더 솔직하고 적극적이 된다면, 훨씬 더 많은 것들을 이룰 수 있는 사람들이라고 할 수 있다.


* 인물 해석 이외의 다른 의미에 대해 살펴보고자 한다면

https://tarotdiary.tistory.com/73

 

구미베어 타로카드 14. Temperance (절제)

XIV. Temperance 그림에서 상징 읽기 천사 곰이 두 개의 고블릿 잔을 들고 있다. 에너지가 그것들 사이로 흐른다. 의식과 무의식의 교류이자, 천상의 세계와 지상의 세계 사이의 교��

tarotdiary.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