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로카드 인물 해석 16. The Tower (탑)
* 본 블로그의 모든 게시글은 무단 이용과 상업적 이용을 허용하지 않습니다.
XVI. The Tower 타로카드 인물 해석
- 변화무쌍한 사람.
- 변화를 두려워하지 않는 용기를 갖추고 있다.
- 변화를 즐길 수 있다. 변화에 대한 적응력이 매우 빠르다.
- 천지개벽에 비유할 만큼 큰 변화를 추구한다.
- 급격한 변화 속에서, 빠르게 상황 대처를 할 수 있다.
- 얌전하거나, 조용하거나, 차분한 성격과는 매우 거리가 먼 사람. 속된 말로 ㅈㄹ맞다(?)는 소리를 들을 수도 있다.
- 감정 기복이 큰 사람.
- 직관적이다.
- "인생 한방이지!" 강력한 한방, 한탕을 꿈꾼다. 한탕주의자 성향이 강하다.
- 벌어들일 때 한방에 크게 확 벌어들이지만, 한방에 날려버릴 위험도 있다.
- 한방에 벌고 한방에 날리지만, 설령 날려버린다고 해도 그로 인해 심리적으로 크게 위축되거나 타격을 입지는 않는다. 공든 탑이 무너진다고 하도, 다시 일어나서 탑을 세우고자 한다. 다시 한 번 한방에 재기할 기회를 노리고, 그것을 실행에 옮긴다.
- 일단 일을 저지르고 본다. 필(feel)이 꽂히면, 앞뒤 가리고 재는 것 없이 바로 직진한다.
- 꽂히면, 굴하지 않고 밀고 나간다. 남들은 무모하다고 하지만, 자신에게는 열정이다.
- 스트레스에 취약하지만, 그러면서도 상반된 배짱도 동시에 탑재하고 있다. 극과 극의 성향이 혼재되어 있다.
- 파격적인 혁명가.
- 파산 당한 인물. 혹은 직장에서 해고당한 인물.
- 누군가를 배신하거나, 혹은 배신을 당한 사람.
- 개성이 강하다.
- 옷차림이나 패션감각에 있어서 독특한 개성이 있다. 화보에서 막 빠져나온 듯한 감각을 자랑할 수도 있고, 패션테러리스트 소리를 들을 수도 있지만, 어느 쪽이든 자기만의 개성이 강하다. 또한 그러한 외적인 개성 또한 빠르게 변한다. 혹은 아주 유행에 민감한 모습을 보이기도 한다.
- 외부 상황의 영향을 많이 받는다. 그로 인한 스트레스도 있으나, 그 외부 상황이 변화하는 흐름을 잘 파악해서, 변화의 흐름을 이용할 줄 아는 능력도 있다.
- 실패를 두려워하지 않고, 목표를 향해 도전할 수 있는 용기가 있다.
- 눈덩이처럼 빚이 불어나고 있는데도, 마치 목숨 내놓은 사람처럼 거액의 빚을 지면서도 대박의 꿈을 포기하지 않는다. 공든 탑이 무너지고 하늘이 무너져도, 어떻게든 솟아날 구멍이 있기 때문이다. 눈 하나 깜짝하지 않을 정도의 배짱과, 대박과 성공에 대한 강렬한 열망, 한방에 반전을 노리고 대박의 꿈을 꾸는 집념이 있다.
- 의지가 강하다.
- 순발력이 좋고, 직관적으로 상황을 파악하고 정확히 대처한다.
- 빠르게 변화하고, 변화의 흐름에 자신을 맡기는 성향 때문에, 때로는 가볍고 얄팍하다는 오해를 받기도 한다.
- 참을성과 인내는 부족한 편.
- 고집불통. 황소고집.
- 폭력적인 성향. 폭력적인 수단을 동원해서라도 자신의 의견을 관철하고자 하는 고집.
- 충동적인 성향을 통해 무언가를 추진하지만, 결국 충동적으로 파괴할 수도 있다.
- 고집은 강한데, 인내심은 다소 떨어진다. 충동성이 있다. 그렇기에 꾸준하게 지속적으로 어떤 노력을 하는 일을 별로 좋아하지 않는다. 따라서, 충동적으로 일을 시작하고, 충동적으로 그만두고 뒤엎을 수 있다.
- 불과 같은 성향. 양은냄비 기질. 급격하고도 맹렬하게 확 타오르지만, 식을 때도 빠르게 식는다.
- 어떤 일을 시작하려고 하는 시점에서, 일을 하는 주체의 성향을 나타내는 카드로 16. 탑 카드가 나왔을 때에는, 가능하면 속전속결로 승부를 보는 것이 좋다. 무언가를 하고자 마음 먹었을 때, 온 열정을 투입하여 빠른 속도로, 단숨에 일을 해치우는 편이 좋다. 단판승부에 강하고, 단숨에 해치울 때 성공확률이 높은 유형의 인물이다.
- 반대로, 때가 무르익기를 기다리며 상황을 살피다가는 오히려 실패할 확률이 높다. 혹은, 성패가 나오기 전에 열정이 식어버릴 수도 있다.
- 다툼이나 분쟁, 소란, 소동을 일으키는 인물.
- 충동성이 강한 만큼, 욱하는 마음에 폭력을 쓸 수 있다.
- 투쟁을 좋아하며, 투쟁 과정에서 거칠고 폭력적인 수단을 쓸 수 있다.
- 다툼, 투쟁, 경쟁이 벌어지면 더더욱 흥미와 열정이 강해지는 사람.
- 사랑과 연애에 있어서도 누군가의 반대나 사회적 격차 등 어떤 방해물이나 장애가 있을 때 더욱 뜨겁게 타오른다. 삼각관계와 같은 경쟁 상황이 있으면, 그것을 즐기면서 더더욱 몰입한다. 하지만 장애가 되었던 요소나 경쟁자가 사라지면 마음이 식을 가능성이 높다.
- 16. 탑 유형의 인물들은 직관적이면서도 직설적이다. 사회적인 관계 속에서 부드럽게 에둘러 표현하는 것에 매우 서툴다. 그로인해 다툼이 잦다.
- 누군가로부터 공격 받는다고 느끼는 순간, 즉각 방어에 나선다. 이 유형의 사람들이 보이는 방어적인 행동은, 결코 수동적이지 않다. 이들에게 있어서 최선의 방어는 바로 공격이다. 그렇기에 맹렬하게 상대방을 공격한다.
- 갑작스러운 변화, 사고 등을 겪게 되는 사람을 의미하기도 한다.
- 혁명가 기질, 개척자 기질.
- 자신이 기존에 갖고 있는 가치관이나, 사회적 통념에 있어서 대체로 옳다고 여겨지는 가치관이라고 할지라도, 한 순간에 그것을 뒤집어 엎을 정도로 급격한 가치관 변화를 겪게 되는 인물 또한 여기에 해당된다.
- 오래도록 갖고 있던 신념이 무너진 인물.
- 오래도록 갖고 있던 사회적 믿음과 가치관을 깨부수는 혁명적이고도 파격적인 인물. 한 시대를 지배하던 패러다임마저도 바꿀 수 있는 저력을 지니고 있다.
- 갑작스럽게 성공하거나, 갑작스럽게 몰락해 버린 사람.
- 감추고 있었던 비밀이 만천하에 공개되고 까발려지는 일을 겪는다.
- 연애나 인간관계에 있어서는 함께 있으면 서로에게 상처가 될 수 있는 상대를 뜻하기도 한다.
- 사랑과 연애에 있어서, 흐지부지하는 일이 없다. 하면 한다. 안 하면 안 한다. 사랑에 꽂히면 정열적으로 파고든다. 모든 것을 불태울 것 같은 연애. 하지만, 그 마음이 식는 순간, 갑자기 배신 때리고 통수 친다. 어느 날 갑자기 이별 통보를 날리고 떠나버릴 수도 있다.
- 인간 관계에 있어서도 대단히 화끈한 성향이 있다. 잘 지낼 때에는 빠르게 친해진다. 하지만 관계를 끊을 때에는 아주 냉정하다. 어제까지는 간도 쓸개도 다 빼줄 것처럼 의리 넘치게 굴다가, 하루 아침에 등에 칼을 꽂을 수도 있다.
- 동업자, 협력자로서는 최악의 파트너. 같은 편일 때는 아주 좋은 협력자이지만, 뒤통수 칠 가능성이 매우 높다. 언제 등을 돌릴지 알 수 없다. 그리고 이런 타입의 인물들이 등 돌리는 순간, 아주 거하게 배신을 때린다.
- 사랑이든, 일이든, 어느 분야든 간에 16 탑 유형의 인물들에게 배신을 당하면, 쉽게 회복이 되지 않는다. 죽기 직전까지 갈 수도 있는, 치명적인 데미지를 입을 수 있으니 주의가 필요하다.
- 다만, 부활의 의미, 재건의 의미도 있기에 무조건적으로 부정적인 해석을 하면 안 된다. 만약 주변에 놓인 카드들의 흐름이 매우 좋다면, 다시 한 번 만나서 좋은 관계를 만들 수도 있기 때문이다. 아픈 배신과 이별을 겪었지만, 재회를 한 후에 더욱 사이가 돈독해지는 관계를 떠올리면 된다. 공든 탑이 무너질 때에는 한 방에 무너지지만, 그래도 때로는 재건축하고 보수공사를 잘 한다면 더더욱 오랫동안 버틸 수 있는 건축물이 되는 것과도 같다.
- 번번히 의견이 부딪치고, 결정적인 의견 차이로 헤어지게 될 수 있는 사람.
- 감정을 강하게 표출한다.
- 겁이 많다.
- 열정이 타오르거나, 목표를 이루고자 하는 의지가 강해질 때, 자기 자신을 혹사시키기도 한다.
- 스트레스에 취약하고, 심리적으로는 걱정이 많고 부정적인 편.
- 트러블메이커. 이 구역의 쌈닭.
- 16. The Tower (탑) 카드의 성향이 부정적으로 드러나는 경우, 가스라이팅에 능숙한 인물을 상징하기도 한다. 자신의 욕망과 목적을 이루기 위해, 다른 사람을 자신의 뜻대로 조종할 수 있다. 권력 다툼, 파워 게임 같은 쪽으로 관심이 있으며, 목표를 이루기 위해 무자비한 행동을 할 수 있다. 그리고 그것이 잘못되었다는 인식이 없다. 죄책감을 느끼지 못한다. 사이코패스적 성향이 있을 수 있다.
- 직업을 나타내는 경우에는, 건축가, 건축설계, 건설업 종사자, 부동산 관련 업종, 주식, 증권, 금융업, 전기 및 전력 관련 업종, 조명 관련 업종, 자동차 제조, 자동차 정비, 항공 관련 업종, 우주 및 천문 관련 업종, 게임 산업, 도박, 사행성 업종, 성형외과, 정형외과, 군인, 군사학, 장례 관련 업종, 장의사, 액션배우, 스턴트, 위험성이 있지만 그에 따른 보수가 높은 직종, 하이리스크 하이리턴 성향이 있는 일 등을 나타낸다.
- 직장에 다니면서 꼬박꼬박 월급을 받는 것과는 잘 맞지 않다. 사업을 하거나, 투자를 하는 것을 더 좋아한다. 특히 주식, 부동산, 코인 등 뭔가 투기성 성향이 있고, 한방과 한탕을 노리는 일과 관련이 있다. 도박과 같은 사행성 산업과도 매우 관련이 있다. 전문 도박사나 게이머를 나타내기도 한다.
* 인물 해석 이외의 다른 의미에 대해 살펴보고자 한다면
https://tarotdiary.tistory.com/7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