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젠차이나(China)/타로인물해석

타로카드 인물 해석 4. The Emperor (황제)

한글러 2020. 7. 24. 16:00

더젠차이나 타로카드 : 4. The Emperor


IV. The Emperor 타로카드 인물 해석


- 감성적이기보다는 이성적인 인물이다.

- 책임감이 강하고, 신뢰감을 주는 사람. 성실하다.

- 판단력이 확고하다. 결단력이 있다. 단호하다.

- 이상이 높고 야망이 큰 남자.

- 승부욕이 강하고, 성취하고자 하는 욕심이 아주 크다.

- 타인과 상황을 지배하고자 하는 욕구가 강하다.

- 공정하다. 가급적 감정보다는 이성과 규율에 입각해서 판단을 하려 한다.

- 세속적인 성공을 거두고, 권력을 쟁취한 인물.

- 성공한 사람의 스타일이지만, 너무 워커홀릭이라는 문제가 있다.

- 권위적이고 보수적인 인물이다.

- 무뚝뚝하다. 

- 성질도 좀 급한 데가 있다. 열정적이고 다혈질적인 면이 있다.

- 한 공동체 안에서 리더격인 인물. 한 단체나 직장 등에서의 대표. 가정에서라면 가부장. 대표님, 사장님, 책임자, 아버지 등.

- 규율과 규칙, 법규를 중시한다.

- 법과 권위를 행사할 수 있는 사람이다.

- 카리스마가 있다. 하지만 때로는 독선적이고 냉정하기까지 한 카리스마이다. 

- 타인에 대한 동정심과 연민이 있다. 이해심도 있다. 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때로는 냉정하고 냉엄하다. 규율과 통치를 위해서는 법과 규칙, 그리고 자신의 판단을 따른다. 그렇기에 무정하다.

- 수많은 고난과 역경이 있더라도, 목적을 반드시 달성하고 성공을 추구하는 사람. 물러서지 않고 의지를 불태우는, 집념과 근성의 인물.

- 목표 달성을 위해서라면 투쟁도 불사한다.

- 자존심이 아주 강하고, 남성적 덕목을 지닌 인물이다. 

- 리더십이 강한 만큼, 행동력과 추진력도 갖추고 있다.

- 자기 사람이라고 판단되는 이들에 대해서는, 최선을 다해서 보호를 한다. 마치 가족을 부양하는 아버지나, 부하직원을 통솔하는 대표의 모습과 같다.

- 재물에 대한 욕심보다는, 능력과 권력에 대한 욕심이 더 많다.


- 학위나 자격증 취득에도 열심히 한다. 남들이 볼 때에는 이미 어느 정도 안정적인 기반을 닦은 것처럼 보이는데, 이것은 능력과 권위에 대한 욕심과 더불어서, 자기 자신에 대한 불안감도 있기 때문에 부지런히 노력해서 누적해 온 결과라고 할 수 있따. 

- 연애에 있어서는, 연인을 엄격하게 속박할 가능성이 크다. 특히 남자의 경우에 이러한 경향이 더욱 두드러진다. 타인에게는 너그러울지라도, 자기 여자에게는 엄격하게 구는 남자가 되기 쉽다.

- 황제 카드와 같은 성향을 가진 남자의 경우, 여자 보는 눈이 높다. 순수하면서도 진취적인 여성을 좋아한다. 여자 쪽에서 밀당을 하는 것을 싫어하고, 자신을 잘 따르는 여성을 선호한다. "밀당? 그런 건 하더라도 내가 할 거임. 넌 하면 안 됌" 이런 태도를 가지고 있다. 또, 여성을 속박하려 들 수 있다. 또, 너무 여성에게 엄격하게 행동하는 나머지, "머리 자르지 마라." "짧은 치마 입지 마라" "밤 늦게 다른 남자랑 술 마시지 마라" 이런 식으로 연인을 휘두르려 할 수 있다. 

- 일에 너무 집중한 나머지, 연인을 외롭게 만들 가능성이 농후하다.

- 감정의 섬세한 영역을 살필 줄 모르는 면도 있다보니, 연인들은 상처를 받기도 한다.

- 그렇기에 황제 카드 타입의 인물과 연애를 하려면, 이 사람에게 순순히 따라주는 면모가 필요한 동시에, 진취적으로 자신의 일을 할 수 있어야 한다. 반드시 자신의 일과 가치관, 목표가 뚜렷해야 한다. 그래야 외롭지 않다. 또, 황제들은 순수하게 자신을 따르는 동시에 진취적으로 자기 할 일을 하는 사람을 선호하는 스타일이기도 하다.

- 남자의 경우, 남성우월적인 사고방식을 가지고 있으며, 여성편력이 심각할 수도 있다.

- 융통성이 다소 떨어지는 인물이다.

- 보수적이고, 세상을 바라보는 시각이 대단히 편협할 수 있다.

- 부정적인 경우 (역방향이거나, 배치에 있어서 부정적 의미가 강조되는 경우), 지나치게 권위적이고 자기중심적이라는 문제가 벌어질 수 있다. 또, 자신은 규칙과 규율에 따라 행동한다고 생각하지만, 실상은 감정에 따라서 행동하고 있을 수도 있다. 이런 경우, 감정을 규칙으로 포장하는 허위를 저지르기도 하는데, 오히려 권위를 떨어뜨리고 비난을 받게 만든다. 또, 부정적인 경우에는 허세, 허풍이 작렬한다. 능력도 권위도 없으면서, 마치 그것이 있는 것처럼 포장한다. 실무능력이 떨어지는 것으로 나타날 수도 있다.

- 자신에게 황제 카드에 해당되는 부정적인 특성이 나타난다면, 너무 자기 중심적이지는 않은지, 너무 규율을 앞세워 무정하게 행동하는 것은 아닌지 반성할 필요가 있다. 주변 사람들은 너무나 합리적이고 원칙 중심적인 일처리로 인해 다소 힘들어하고 있을 수도 있다. 그리고 다른 사람을 배려하고 인간적으로 대하는 자세가 필요하다고 할 수 있을 것이다.

- 직업이나 업종에 있어서는, 정치인, 공무원, 대기업 같은 쪽과 관련이 있다. 한 기업의 CEO나, 고위공무원, 군검경 계열에서의 고위직 사람들, 사업가 모습을 연상시킨다. 위계질서가 뚜렷한 관료 사회에서 두각을 나타낸다. 가장 밑바닥에서 시작하더라도, 마지막에는 높은 자리까지 올라갈 수 있는 저력을 갖춘 인물이다. 또, 높이 올라간다는 의미에서 건축업과도 관련이 된다.

 


* 인물 해석 이외의 다른 의미에 대해 살펴보고자 한다면

https://tarotdiary.tistory.com/8

 

구미베어 타로카드 4. The Emperor (황제)

IV. The Emperor 그림에서 상징 읽기 황제 곰은 예언자처럼 수염을 기른 채 왕좌 앉아서 더 낮은 지위에 있는 모든 곰들의 질문을 받는다. 황제 곰이 앉아있는 왕좌는 인간의 야망�

tarotdiary.tistory.com

 


* 본 블로그의 모든 게시글은 무단 이용과 상업적 이용을 허용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