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로카드 인물 해석 2. The High Priestess (여교황/고위여사제)
II. The High Priestess 타로카드 인물 해석
- 지혜로운 사람. 매우 똑똑하고 현명한 사람이다.
- 차갑고 엄숙하고 고고하면서도 신비로운 이미지를 간직한 사람이기에, 쉽게 다가갈 수 있는 이미지가 아니다.
- 고집이 세고, 냉정하고, 완고하고 깐깐한 느낌 때문에 사람들이 쉽게 다가가지 못한다.
- 인간관계가 좁다. 사교적이지 못하다.
- 내성적이지만, 언변이 뛰어나다.
- 비밀을 간직하고 있거나, 비밀을 잘 지키는 사람.
- 통찰력이 있으면서, 타인의 마음을 읽는 능력이 있기에, 상담사의 자질이 뛰어나다. 주변 사람들의 고민을 잘 들어주고, 문제 해결을 위해 적절한 조언을 해준다.
- 정신세계를 추구하고, 직관력이 뛰어난 인물이다.
- 선견지명이 있다.
- 침착하고, 감정을 쉽게 드러내지 않는다.
- 겉과 속이 다르다. 겉으로 드러나는 것과 속마음이 모순되어 있다. 이중적이다.
- 현명하고 똑똑하지만, 계산적이고 음흉한 면모를 지니고 있기도 하다.
- 내숭을 떤다. 뒤로 호박씨를 깐다.
- 과거에 집착하는 경향이 있다.
- 명확하게 기록하는 것이나 기록된 내용에 집착을 한다.
- 페미니스트 경향이 있다.
- 완벽주의자.
- 융통성이 다소 부족하고, 보수적인 성향이 있다.
- 자기중심성이 있다.
- 계획성 있게 일을 처리하는 성향이 있다. 합리적이다.
- 정신적인 차원이 높은 인물.
- 생각이 많은데, 그에 비해 실행력은 좀 떨어진다. 그래서 좀 게으르다.
- 본인이 게으른 성향이 있다보니, 실행하고 움직이는 것은 다른 사람을 잘 시킨다. 이래라 저래라 지시하는 면이 있다.
- 감정의 기복이 심하고, 변덕스럽다. 은근히 뒤끝도 있으니, 주의하는 것이 필요하다.
- 금전적, 경제적인 쪽으로는 그리 넉넉하지 못한 인물이다.
- 물질적인 것에 초연한 면모가 있다. 타인에게 잘 베풀고, 사회 속에서 소외된 이들을 위해 기부하는 면모도 있다.
- 비밀스러운 연인. 비밀스러운 관계. 겉으로 드러내지 못하는 관계. 불륜. (어떤 남성과의 관계를 질문할 때, 남성의 상황을 나타내는 자리에 이 카드가 나오는 경우, 숨겨 놓은 여성이 있거나 불륜의 가능성이 있다)
- 짝사랑을 하는 사람. 혹은 플라토닉 러브를 추구하는 사람.
- 사랑에 대한 표현이 서툰 사람.
- 모태솔로.
- 비혼주의자, 독신주의자.
- 돌싱.
- 늦게 결혼하는 사람.
- 불임 여성. 혹은 딩크.
- 연애에 있어서는, 상대방을 잘 믿지 못하는 태도를 보이는 사람이다. 의심이 많고, 불신이 심하기 때문에, 때로는 망상에 빠지기도 한다.
- 쉽게 사랑에 빠지지는 않는 타입의 사람이다. 철벽을 친다.
- 쉽게 자신의 속내를 잘 드러내지 않는다.
- 완벽한 사랑이나 완벽한 연인에 대한 이상이 있으며, 그 이상에 집착한다.
- 완벽한 사랑과 연인에 대한 이상이 거의 결벽증에 가까운 수준인데, 의외로 쉽게 나쁜 연인(나쁜 남자, 나쁜 여자)에게 빠진다.
- 여사제가 상징하는 여성들의 경우, 나쁜 남자를 상징하는 대표적인 타로카드들인 바보/광대, 마법사, 검 시종(Page of Swords) 등과 인연이 많이 생긴다. 바보/광대는 연인에게 무책임하고 바람끼도 갖추고 있는 자유로운 영혼이며, 마법사는 여성의 마음을 이용하고 장난치는 바람둥이이고, 검 시종은 제멋대로인 데다가 폭력적이기까지 한 양아치라고 보면 된다. 여사제 유형의 여성들은 고고한 인격을 지닌 존재들이다. 이러한 여사제/여교황 여성들이 바보/광대, 마법사, 검 시종 남성들과 빈번하게 엮이는 것은, 여사제들이 이들과 정반대의 성향을 갖고 있기 때문이다. 자신과 다른 성향에 매력을 느끼기 때문에 사랑에 빠지는 경우가 많은데, 대체로 그 관계는 오래 가지 못하는 경향이 있다. 여사제 타입의 여성이 거의 일방적으로 상처를 받고 끝난다.
- 의외로 몸정(?)에 약하다.
- 한 번 잠자리를 가지게 되면, 상대에게 심하게 집착한다.
- 말다툼이 벌어질 때에는, 말꼬리를 붙잡고 늘어지는 경향이 있다.
- 직업적으로는 교육자(교사), 학자(연구자, 대학교수), 심리 상담 전문가, 컨설팅, 카운슬러, 종교인, 역술가, 간호사(주로 여성과 아이를 대상으로 하는 분야), 작가, 비평가, 편집자, 문장 교정 전문가, 문필가, 사회 봉사적인 일을 하는 사람, 지식 노동자, 사무직, 공무원.
- 직업 적성에 있어서 고위 여사제 카드가 나오는 경우, 육체노동보다는 주로 지식이나 언어와 관련된 일을 하는 편이 어울린다. 운동신경이나 체력이 좋지 못한 경우가 많기에, 체력이 필요하거나 바쁘게 움직이는 일은 적성에 맞지 않는 경향이 있다. 반면, 지식 노동에는 적합하기에, 석사나 박사 등 학위를 취득하거나 전문 지식과 관련된 자격을 취득하여, 그 학위나 자격을 활용하는 일에는 유리하다.
- 긍정적인 의미가 강조되는 경우, 이상이 높고 고결한 인격을 가지고 있으며, 지적이고 현명하다. 또 영적인 감이 발달하여 직관력과 예측력이 뛰어난 인물을 의미한다. 서로 대립되는 의견 충돌이 발생했을 경우, 조정자 역할을 할 수도 있다.
- 부정적인 의미가 강조될 때에는 (역방향이거나, 혹은 부정적인 의미가 강조되는 배치), 지나친 완벽주의를 추구하거나, 결벽증이 있는 까칠한 사람을 상징한다. 지혜로운 척하지만 실상은 무지하거나, 수박 겉핥기식의 표면적 지식만 간직하고 있을 수도 있다. 겉과 속이 아주 다른 사람이거나, 혹은 입이 가벼워서 비밀을 여기저기에 나불나불 누설할 가능성이 있다. 고집도 아주 강하고 폐쇄적인 인물이 된다. 비혼주의자가 될 수 있으며, 성적인 매력이 없는 인물을 상징하기도 한다. 겉으로는 정신적 가치를 추구하지만, 속으로는 그 누구보다도 물질적인 것을 추구하는 등, 아주 이중적인 속성을 보인다.
- 자기 자신이 지닌 문제점으로 여사제 카드가 나오는 경우, 차갑고 냉정한 성격을 지니고 있으며, 이것이 단점으로 작용한다는 의미가 될 수 있다. 이런 경우, 타인에게 너무 엄격하고 까다로운 잣대를 들이대지 않도록 주의하는 것이 필요하다. 또한, 가능하면 타인의 마음을 헤아리고 공감할 수 있는 자세가 필요하다고 볼 수 있다. 너무 생각만 많이 하거나, 생각에 빠져서 허우적대는 경향이 있다면, 생각을 멈추고 행동으로 옮기는 실행력이 필요하다고 할 수 있을 것이다.
* 인물 해석 이외의 다른 의미에 대해 살펴보고자 한다면
https://tarotdiary.tistory.com/6
* 본 블로그의 모든 게시글은 무단 이용과 상업적 이용을 허용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