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로카드 인물 해석 0. The Fool (광대/바보)
0. The Fool 타로카드 인물 해석
- 계산적이지 않고 순수한 사람이다.
- 순수하기 때문에, 선악의 구분이 모호하다. 보통 순수하다고 하면 '선량하고 깨끗한 이미지'를 떠올리기 쉬운데, '순수=선'이라는 등식은 성립하지 않는다. 순수한 사람이기에 타인에 대한 악의가 없더라도, 결과적으로 피해를 끼치거나 잔인한 행동을 할수도 있는 법이다. 그러니 혼동하지 말아야 한다.
- 자유로운 영혼을 간직한 인물이다. 구속을 싫어하고, 자유를 사랑한다.
- 자유로운 영혼이기에, 연애에 있어서도 책임감이 부족할 수 있다. 또한, 상당히 변덕스럽다. 그렇기에 무책임한 연인과 바람둥이를 상징하는 대표적인 타로카드에 해당된다.
- 긍정적이고 낙천적이다. 미래에 대해 대책 없을 만큼 낙관적이고, 희망이 가득하다.
- 다른 사람들과 매우 다른, 독창적인 발상의 사고가 가능하다. 그렇기에 매우 창의적이고, 아이디어가 넘치는 사람이다.
- 손재주가 뛰어난 사람.
- 표현능력이 좋다. 표현능력이 뛰어나다.
- 낡은 틀에서 벗어나는 사람.
-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잘 이끌어내지만, 현실적인 고려는 부족하다. 현실적이고 계산적인 측면이 부족하다.
- 돈에 대한 관념이 부족하다. 손에 들어오는 돈이 있으면, 모조리 다 써버린다.
- 낭비벽이 심한 사람.
- 사기 당할 우려가 있다. 혹은 사기를 칠 수 있다. 사기를 치는 경우에는, 그리 치밀한 거짓말쟁이는 아니다.
- 가볍고 유쾌하다. 명랑하다. 즐거운 사람이다. 그렇기에 인기도 많다.
- 바보/광대 카드에 해당하는 사람과 연애를 할 때에는, 집착이나 구속을 하면 안 된다. 집착을 싫어하고, 구속을 싫어하는 인물이다.
- 바보/광대 카드에 해당하는 사람과 연애를 할 때에는, 차라리 방목형 연애를 하는 편이 낫다. 방목이라고 하니까, 동물/가축/짐승이 연상되는데, 바보/광대들은 고도의 동물적 기질을 간직한 자유영혼들이다. 그렇기에 자유를 만끽할 수 있도록 놔두고, 애교와 지혜로 잘 보살펴주는 편이 낫다. 새장 속에 가두려 하지 말아야 한다.
- 자기 자신의 감정에 충실하다.
- 자기감정에 충실한 만큼, 매우 자기중심적이고 이기적이다. 마치 어린아이의 이기심과 같다.
- 호기심이 많다.
- 경솔하다. 언행이 가볍다. 유쾌하지만, 신뢰 받는 스타일은 아니다.
- 즉흥적이다.
- 인격적으로 성숙하지 못한 사람. 혹은 미성숙한 사람. 어린아이와 같은 면모가 있다.
- 금사빠. 금방 사랑에 빠진다. 쉽게 첫눈에 반한다.
- 사물을 보는 관점이 아주 참신하다.
- 자유로운 예술가 스타일의 인물. 똘끼 충만하다.
- 사주 명리학으로 표현하면 관살이 없으면서 비겁과 식상이 발달한 사람을 떠올리면 된다.
- 인생을 즐기면서, 즐겁게 살고자 한다. 삶에 열정이 가득하다.
- 노는 것을 좋아한다. 베짱이 스타일. 음주가무도 아주 좋아한다.
- 마음이 꽂히는 분야가 있으면, 몰두한다. 다만, 그 몰입이 결코 오래가지 않는다. 오래가는 끈기는 부족하지만, 적어도 몰입하는 그 순간만큼은 진심이다.
- 이상주의자. 언제나 현실에 대한 고려가 부족하다.
- 자기중심적이고, 자기 생각대로 밀고 나가려는 성향이 있다. 문제는, 현실성이 부족하다는 것. 그럼에도 어떻게든 자기 뜻대로 일을 진행하려고 한다.
- 자기 하고 싶은 방식대로 타인을 이끌고 가고자 하는데, 리더십이 뛰어난 사람은 아니다. 그렇기에 반감을 살 수 있고, 무시당할 수도 있다.
- 남의 말을 잘 따르는 사람은 아니다. 타인의 의견보다는, 자기 자신의 욕구가 더욱 중요한 인물이다. 그렇기에, 자기 욕구가 우선이다.
- 단체 생활을 하는 쪽으로는 맞지 않은 사람이다. 단체 생활을 하면, 돌출행동을 많이 하고, 전체 분위기를 흐리는 행동을 할 수 있다.
- 수업시간에 반 학생들을 웃기고 싶은 마음에, 수업 분위기를 흐리면서 개그 멘트를 날리고, 우스꽝스러운 행동을 하는 아이들이 여기에 해당된다.
- 관심 받는 것을 좋아한다. 관종(?) 기질이 있다. 광대 본능이다.
- 지원해 주는 사람이 있다. 부모일 수도 있고, 친구일 수도 있다. 사랑 받는 사람이다. 마치 후원자를 두고 있는 예술가와 같은 인물이다.
- 공부보다는 예술에 관심이 많다. 잡기에 능한 타입의 인물이다.
- 모험심이 뛰어나다.
- 아무 준비 없이 여행을 떠날 수 있을 만큼 무모하다. 하지만 그렇기에 남들과 다른 독특한 여행이 가능하다.
- 충동적이다. 철이 없다.
- 무계획적인 스타일. 무턱대고 일을 벌인다.
- 일처리 하는 스타일에 있어서도 무계획적이다보니, 주먹구구 스타일이 된다. 끝 마무리가 약하다.
- 아무것도 없고 달랑 맨주먹 뿐이지만, 그렇기에 위대한 업적을 이룰 수 있는 잠재력을 지닌 인물이다.
- 직업이나 업종으로는 예술가, 연예인(대표적인 '광대'), 엔터테인먼트 업종 종사자, 프리랜서(자유로운 영혼의 기술자), 아르바이트, 계약직, 단기 계약 종사자, 영업직, 여행 관련 업종, 전문 여행 작가, 모험가, 탐험가, 프로게이머, 인플루언서, 유튜버, 크리에이터, 무직 백수
* 인물 해석 이외의 다른 의미에 대해 살펴보고자 한다면
https://tarotdiary.tistory.com/4
* 본 블로그의 모든 게시글은 무단 이용과 상업적 이용을 허용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