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젠차이나(China)/타로인물해석

타로카드 인물 해석 Knight of Pentacles (펜타클 기사)

한글러 2020. 7. 7. 16:00

더젠차이나 타로카드 : Knight of Pentacles


Knight of Pentacles  타로카드 상징 읽기

견실해 보이는 인상의 청년이 동전(명도전)을 한 손에 쥐고 있다.
동전은 펜타클을 상징하는 것이며, 펜타클은 흙의 원소와 관련된다.
펜타클은 동전으로 종종 표현되지만, 동전 그 자체는 아니다. 
현실적이고 물질적인 것을 상징하는 동시에, 결과물을 의미하기도 한다.
흙은 4가지 요소 가운데 유일하게 손에 쥘 수 있는 속성이 있기에, 가장 안정적이다.

시종(page)과 달리, 손에 돈을 쥐고 있다.
그는 시종에 비해 적극적으로 움직이고 결정할 수 있는 권한을 지니고 있다.
앞으로 더 큰 성과를 얻기 위해, 더욱 부지런히 손에 쥔 돈을 이용하여 더 큰 결과를 손에 넣어야 할 것이다.

옷에는 동전 무늬가 있는데, 이것은 그의 현실적인 성향을 상징한다.
단정하게 여민 옷깃을 통해, 자기 보호적인 성향을 엿볼 수 있다.

자세를 볼 때, 역동적으로 움직이는 모습은 아니다. 어딘가에 멈추어 서 있는 모습이다.
이 청년은 조급함이 없고, 서두르지 않는다.
인내심이 강한 성격으로 추정된다.
또, 한편으로는 서 있는 것도 아니고 앉아있는 것도 아닌 듯한 모습을 통해, 이중성을 엿볼 수 있다.
어쩌면, 선택의 기로에서 갈등하고 있는 것인지도 모른다.

배경에는 동전이 있으며, 전반적으로 황색 계열로 이루어져 있다.
이것은 풍요로움을 상징하는 동시에, 목표를 얻기 위해 필요한 안정적인 기반이 이미 마련되어 있음을 의미한다.

 


Knight of Pentacles  타로카드 인물 해석

부지런하고 성실하며, 믿음직한 사람이다. 자신의 목표한 바가 있으면, 그 목표를 향해 성실하게 노력하며, 묵묵히 나아가는 사람이다.

항상 노력하는 사람이며, 책임감이 강하다. 

사려깊고, 신중하고, 성숙한 이미지가 있는 사람이다.

실용적이다.

성실하지만, 소심하다.

외모를 화려하게 꾸미지는 않지만, 그렇다고 초라하거나 궁핍해보이지는 않는다.

자신의 말과 행동에 대해 책임을 지는 성격이다.

모험을 좋아하지 않는다. 리스크를 감수하면서 큰 결과를 노리기보다는, 현실적으로 안정을 추구한다.


완벽주의 기질이 있기에, 작업 시간이 오래 걸린다. 행동이 느리다. 하지만 게으름을 피우는 것이 아니라, 스스로 만족할 수 있을 때까지 일을 꼼꼼하게 계획적으로 처리하는 성향 때문이다. 시간이 다소 걸리지만, 확실하게 일을 마무리하고 결과를 얻을 수 있다. 

Wands, Swords, Cups의 기사(Knight) 카드가 상징하는 인물들에 비해, 성공할 확률이 높다. 

일을 처리하는 속도는 다소 느리더라도, 확실하게 해내는 저력을 갖춘 인물이기에, 도약할 수 있는 기반이 마련되면, 충분히 목표를 달성한다.

명예를 중시한다.

현실주의자.

도움을 청하지 않으면 도와주지 않는다. 하지만 도움을 요청한다면, 거절하지 않고 도와주는 사람.

집착이 강하고, 잔소리꾼 기질이 있다. 완벽주의자 성향이 있어서 눈높이도 높은데, 그 기준에 걸맞지 않으면 지적하고 잔소리를 한다. 그래서 깐깐하게 느껴지기도 한다.

돈에 대한 욕심이 매우 강하다. 꼭 돈이 아니더라도, 자신이 목표로 하는 현실적인 성취에 대한 욕심과 집착이 있다. 

의심이 많다. 사람을 쉽게 믿지 않는다. 

신뢰감이 있다. 쉽게 상대를 배신하지 않는다. 정직하고, 책임감이 있다.

펜타클 기사가 나타내는 사람의 이상형은 성실하고 현실적이면서 절약정신이 투철한 사람일 수도 있다.

돈에 있어서 철저한 성향이 있다. 돈이 많아도 아낀다. 짠돌이 짠순이 기질이 있다.

충동적으로 행동하는 일이 없다. 도전하고 싶은 욕구가 있더라도, 절대로 함부로 행동하지 않는다. 심사숙고한다. 그로 인해 소심하고 수동적으로 보이기도 하지만, 숙고한 끝에 실행에 옮기기 시작하면 반드시 끝을 보고야 마는 끈기의 인물.

보수적이다. 변화보다는 안정을 추구한다. 그래서 변화가 잘 없다. 

우직하고 완고한 고집쟁이. 알고 보면 황소고집. 뚝심이 있다.

대인관계에 있어서는 친화력이 아주 뛰어나지는 않다. 먼저 주동적으로 나서서 사람을 모으지는 않지만, 사람을 대할 때 정직하고 솔직하다. 관용이 있고, 베풀 줄 아는 사람이다.

음흉한 면이 있다. 돈이나 성취에 관련된 문제에서 냉정하다. 극단적인 경우, 물질만능주의자가 될 수도 있다.

성공을 한다는 것은, 타인이 아닌 자기 자신에게 충실하다는 뜻이다. 그렇기에 자기중심적이고 개인주의적이고 이기적이다. 

다른 기사 카드에는 이동과 변화의 의미가 있는데, 펜타클 기사의 경우에는 이동이나 변화의 의미가 없다.

부정적인 성향이 나오는 경우(부정적인 리딩을 하거나, 역방향 등)에는, 변화가 없이 정체된 사람을 의미한다. 불만이나 반감 같은 것들을 감자기 한꺼번에 터뜨리기도 하는 등 감정 표현에 서툰 면모를 보이기도 하고, 답답하고 둔한 사람일 수도 있다. 또 고집쟁이 완벽주의자에, 심각한 잔소리꾼이 될 수 있다. 

직업적으로는 돈과 관련된 직업. 금융업. 상업. 세무 및 회계 관련. 혹은 안정적인 공무원이나 큰 기업의 사무직이나 회계직과 관계된다.

 


* 본 카테고리에 있는 내용은 모두 개인적으로 공부한 내용을 직접 정리한 것입니다. 무단 도용이나 상업적 이용은 허용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