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더젠차이나(China)/타로인물해석

타로카드 인물 해석 17. The Star (별)

* 본 블로그의 모든 게시글은 무단 이용과 상업적 이용을 허용하지 않습니다.

 

더젠차이나 타로카드 : 17. The Star


XVII. The Star 타로카드 인물 해석


- 아름답다. 예쁘다. 외모가 뛰어난 사람. 

- 17. The Star(별) 카드는 대표적인 미인의 카드. 이 카드가 나타내는 인물은 미남미녀일 확률이 높다.

- 얼굴도 예쁘고, 몸매도 좋아서, 이성에게 인기가 아주 많다. 

- 이성들에게 인기 많고 사랑 받는 반면, 동성들에게는 그닥 인기가 없다. 소통도 잘 안 된다.

- 감수성이 아주 풍부하다. 감정 기복이 심하고, 정도 많다. 웃음도 많고, 눈물도 많다.

- 그만큼 변덕도 풍부하다. 하루에도 열두번씩 마음이 오르락내리락한다. 그야말로 변덕이 풍년이다. 

- 미적 감각, 예술적 감각이 뛰어나다.

- 예술적 영감이 발달한 인물.

- 다양한 분야에 재능이 있다. 다재다능

- 손재주도 좋은 편이다.

- 섬세하다.

- 타인의 시선을 즐긴다. 주목 받고 싶어한다. 관종기질.

- 겉으로 보기에는 성숙해 보일 수도 있지만, 내면에는 어리고 여린 마음이 숨어 있다. 사랑과 관심을 끊임없이 갈구한다. 사랑 받고 싶은 마음으로 징징대고 매달린다.

- 좋게 말하면, 긍정적이다. 나쁘게 말하면, 머릿속이 꽃밭이다. 그래서 미래에 대해 긍정적이고 밝은 그림을 그리고 있다. 다소 환상과 이상에 사로잡힌 듯한 경향이 있다. 

- 현실 감각이 부족하다. 계산에 서툴다. 

- 그렇다고 계산적이지 않은 것은 아니다. 분명 현실 앞에서 계산적인 면모를 보이고, 분명 뭔가 현실적인 계산을 하고는 있는데, 문제는 그 계산이 자꾸 틀리고 엇나간다는 것.

- 현실적 계산이 자꾸 틀리는 이유는, 현실 감각이 부족하고 현실을 왜곡해서 보는 성향 때문이다.

- 하지만 17 별 유형의 사람들에게 현실을 일깨워주려고 하면, 매우 싫어한다. 주변 사람들이 이 사람을 위해 따끔한 팩트 폭격을 해주면, 오히려 역효과만 난다. "잘 한다~" "네가 최고야!"하면서 우쮸쮸쮸 해줘야 한다. 

- 당근과 채찍 중에서, 채찍은 쓰면 안 된다. 당근만 써야 한다. 단점이나 약점, 잘못된 부분을 지적하면 토라지고, 오히려 실수 연발이다. 자기애가 강하고 공주병 기질이 있다. 그렇기에 이 사람이 잘 하는 것, 강점, 장점에 초점을 맞춰서 칭찬을 듬뿍 해줘야 한다. 그래야 기 죽지 않는다. 잘 한다, 잘 한다, 그렇게 칭찬을 해줘야 정말로 잘 한다.

- 또한, 현실 감각이 부족한 만큼, 창의력이 뛰어나고 상상력이 풍부하다. 그야말로 타고난 예술가.

- 자기만의 세계가 확고한 예술가. 연예인 기질도 상당하다. 타고난 스타.

- 허영끼가 있다. 허세 작렬.

- 사치하는 것도 좋아하고, 그로 인해 돈을 모으기보다는 낭비하는 기질이 있다. 알뜰함과는 거리가 멀다.

- 돈이 물처럼 흘러나가는 사람을 의미하기도 한다.

- SNS, 특히 인스타 특화형 인재. 소위 말하는 인스타감성을 천성적으로 탑재하고 있다. 사진을 찍는 피사체, 사진 구도도, 짧은 멘트도, 딱 인스타에서 잘 먹힐 것 같은 스타일로 하는 재능이 있다. 인스타 감성 충만.

- 실제로 예쁘고 사랑스러운 사람들이기도 하지만, 본인이 남들에게 예쁘고 우아하고 고상한 사람으로 보이고 싶은 마음도 강하다. 그런 예쁜 모습을 보여서 사랑받고 싶은 욕구가 강하다. 스타 기질.

- 인간 관계에 있어서는 자신이 좋아하고 마음에 든 상대에게 한없이 퍼준다. 정이 많은 사람들이다.

- 연애에 있어서도 마음에 드는 상대라면, 한없이 순수하게 사랑을 퍼준다. 다른 조건 안 보고, 오직 그 사람 한 사람만 볼 사람이다.

- 하지만 인간관계에서 어떤 사람이 밉게 보이기 시작하면, 계속 그 미운 감정을 간직한다. 

- 또한 사람을 보는 눈이 매우 주관적이고 감정적이다보니, 상대방이 자신에게 큰 잘못을 하지 않았음에도 그냥 단순히 '저 사람은 별로 맘에 안들어' 라는 이유로 미워하기도 한다. 어찌되었든 한번 맘에 안 들면, 계속 상대를 미운 눈으로 바라보게 된다.

 

 

- 앞서 언급했듯, 이 사람들은 현실을 보는 눈이 다소 흐린 편이다. 나쁘게 말하면 현실을 왜곡하고, 자기 편할 대로 생각하는 버릇이 있다. 그렇기에 인간관계에서 문제가 생기면, 무조건 남탓만 한다. 본인이 잘못해서 벌어진 트러블임에도, 본인이 뭘 잘못했는지 모른다. 그냥 상대방만 탓한다. 주변 사람들 10명이면 10명, 모두가 다 "당신이 잘못한 거 같은데"라고 해도, 본인은 절대 인정 안한다.

- 그래서 인간관계에서 늘 똑같은 문제를 겪고, 똑같은 이유로 단절을 경험한다.

- 사랑 받고 싶은 욕구가 크기에, 사랑 받을 만한 행동을 잘 한다. 

- 연애에 있어서도 마음에 드는 사람을 사로잡는 능력이 뛰어나다. 금방 연인을 만들 수 있다.

- 그런데 자기중심적이다보니, 때로는 상대방이 아닌 자기가 바라는 방식으로 마음을 표현한다. 그래서 상대방과 서로 마음이 안 맞는 일이 생긴다.

- 자신의 감정에는 관심이 많은 반면, 타인의 마음에는 별로 관심이 없다. 상대방이 뭘 원하는지 상대방의 입장에서 헤아리기보다는, 자기 하고 싶은대로 한다. 그러다보니, 상대방에게 줄 선물도 자기 맘대로 한다. 상대에 대한 배려심이 부족하다. 마음에 드는 상대가 있으면 정을 퍼주는 성향이기는 한데, 상대방의 입장에서 역지사지로 생각하고 퍼주는 게 아니라, 자기 입장에서 퍼주는 정이라는 것이 문제.

- 그래서 마음을 주고 정을 주고 표현을 열심히 했는데도 상대방이 몰라준다고 서운해 하는 일이 발생할 수도 있다. 반면, 상대방은 원치 않는 방향의 호의라서 부담스럽게 느낄 수도 있다. 이 유형의 인물들은, 자신의 관점에서 벗어나서 타인의 입장을 먼저 헤아려보기만 해도 인간관계에서의 문제가 절반은 줄어들 수 있다.- 자신의 감정에는 관심이 많은 반면, 타인의 마음에는 별로 관심이 없다. 상대방이 뭘 원하는지 상대방의 입장에서 헤아리기보다는, 자기 하고 싶은대로 한다. 그러다보니, 상대방에게 줄 선물도 자기 맘대로 한다. 상대에 대한 배려심이 부족하다. 마음에 드는 상대가 있으면 정을 퍼주는 성향이기는 한데, 상대방의 입장에서 역지사지로 생각하고 퍼주는 게 아니라, 자기 입장에서 퍼주는 정이라는 것이 문제.

- 그래서 마음을 주고 정을 주고 표현을 열심히 했는데도 상대방이 몰라준다고 서운해 하는 일이 발생할 수도 있다. 반면, 상대방은 원치 않는 방향의 호의라서 부담스럽게 느낄 수도 있다. 이 유형의 인물들은, 자신의 관점에서 벗어나서 타인의 입장을 먼저 헤아려보기만 해도 인간관계에서의 문제가 절반은 줄어들 수 있다. 나머지 절반의 문제는 감정기복을 컨트롤하면 해결된다.

- 연애에 있어서, 마음에 들면 조건 안 따지고 마구 퍼주는 성향이지만, 의외로 양다리 가능성이 높다. 왜냐하면, 끝내야 하는 관계를 제대로 깔끔하게 끝내지를 못하는 것일 가능성이 놓다. 혹은 자기중심적이다보니, 두 사람 모두를 좋아하는 자신의 마음에 대해 매우 관대한 까닭일 수도 있다. 

- 변덕이 심하고 감정적이다보니, 연애할 때 툭하면 헤어지자는 말을 할 수 있다. 연인에게 사랑을 갈구하고, 사랑 받지 못한다는 느낌을 받으면 헤어지자고 하고 연락 차단할 수도 있다. 그래놓고 또 후회하면서 상대방 SNS를 뒤지기도 한다. 응석받이 연인이 될 가능성이 크다.

- 끈기가 부족하고, 고통을 인내하는 힘이 약하다. 본인들은 자신들이 인내심이 대단하고 끈기가 있다고 주장하지만, 다른 사람들은 의지박약이라고 생각한다. 

- 시류를 살피고, 타이밍을 살피는 능력이 떨어진다. 그냥 뭐가 되었든 자신이 하고 싶을 때 한다. 꽂히면 한다. 

- 기본적으로 별처럼 빛나는 사람들이다. 매력이 대단한 사람들이고, 그야말로 사랑 받기 위해 태어난 사람들이다. 연애에 있어서도 사랑하는 사람을 자신의 사람으로 만드는 천성적인 능력을 타고난 인물들이다.

- 나이 먹고도 소녀 감성을 간직하고 살아가는 사람들이다. 이런 사람들은 50이 넘고 80이 넘어도 소녀 같은 감수성을 잃지 않는다. 

- 감정의 기복이 심한 편인데 이것이 모든 종류의 관계에 있어서 문제를 유발할 수 있으니, 스스로의 감정을 잘 컨트롤하는 노력이 필요하다.

- 17. The Star (별) 타로카드 유형의 인물들은 어떤 일을 오래도록 할 수 있는 힘이 약한 편이다. 끈기와 인내심이 다른 사람들에 비해 많이 떨어지는 편이다. 고통에 취약하기에, 육체적인 체력을 요구하는 일도 적성에 잘 맞지 않은 경향이 있고, 오랜시간 골방에서 엉덩이 아프게 앉아서 공부만 해야 하는 일도 잘 맞지 않다. 예술가적 기질이 있고, 자기중심적인 성향이 강한 사람들이다. 이런 유형의 사람들은 진로를 설계할 때, 자신이 좋아하는 일을 선택해야 한다. 그래야 그나마 오래도록 일할 수 있다.

- 흥미를 보이는 분야를 중심으로 몇 가지 일을 동시에 하는 N잡러가 될 가능성도 있다. 과거에는 한 우물만 파는 것을 미덕으로 여겼지만, 급변하는 현대사회에는 N잡러가 되어서 다양한 수익의 파이프라인을 구축하는 것도 훌륭한 능력이고 재능이라고 할 수 있다.

- 직업적으로는 예술가, 화가, 디자이너, 공예가, 음악가, 가수, 배우, 연예인, 유튜버, bj, 파워블로거, 인플루언서 등이 적성에 맞는 편이다. 혹은 아름다움과 관계된 직업인 미용, 메이크업, 헤어, 네일아트 같은 것도 좋다. 패션 디자이너, 코디네이터, 스타일리스트 등, 외적인 모습, 패션 등과 관련된 업종도 좋다. 감각이 좋아서 의류를 판매 편집숍 같은 것도 운영을 잘 할 수 있으며, 손재주가 좋아서 예술 작품을 만들거나, 핸드메이드 수공예품을 만드는 쪽으로도 탁월하다. 타고난 예술가적, 연예인적 기질을 살릴 수 있는 방향, 자신의 다양한 재주를 펼칠 수 있는 방향이 어울리고, 본인들도 그러한 방향에 흥미를 느끼는 경향이 있다.


* 인물 해석 이외의 다른 의미에 대해 살펴보고자 한다면

https://tarotdiary.tistory.com/81

 

구미베어 타로카드 17. The Star (별)

XVII. The Star 그림에서 상징 읽기 자애로운 별이 일곱 현자의 별에 둘러싸인 채 하늘에서 빛난다. 그 아래로, 행복한 소녀 곰이 땅을 비옥하게 만들기 위해 물을 붓는다. 그러고 

tarotdiary.tistory.com